본문 바로가기
일상 수다

헬로모바일 |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SKT망

by 아니스s 2020. 11. 12.
 

Hello mobile |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SKT망
단말기(휴대폰) > USIM 기기변경

1. KT 향 단말기를 사용 할 경우 KT향 단말기의 경우 SKT 유심 인식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주변의 SKT 사용 고객의 유심, 혹은 가까운 SKT 매장의 유심을 고객님의 핸드폰에 꽂은 후 2-3번 정도 껐다 킨 다음 유심을 꽂아주세요.

2. 해외 구매 단말기(OMD)를 사용 할 경우 해외 구매 단말의 경우 개통 후 단말기에 유심 장착 후 전원 2~3번 껐다 켰다를 반복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이 안되실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기본적으로 OMD 단말의 통신규격이 SKT의 통신규격과 일치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OMD 단말이 Country Lock(특정국가 내 사용제한), Carrier Lock(특정통신사 내 사용제한)이 걸려 있을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 또는 통신사에서 Lock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 데이터 이용이 안될 경우, 단말 APN(Access Point Name) 설정값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SKT 3G(WCDMA)는 "web.sktelecomcom"을, SKT 4G(LTE)는 "lte.sktelecomcom"이 APN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APN 설정 방법은 단말 OS 및 제조사 별로 다르나, 일반적으로 단말의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Hello mobile | 유심 요금제에도 약정이 있나요?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공통
요금제 > USIM 요금제

무약정 유심 요금제의 경우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약정 유심 요금제로 가입하셨을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Hello mobile |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USIM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공통
단말기(휴대폰) > USIM 기기변경

통신사가 유통하지 않는 OMD단말(자급제 단말)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USIM 기변이 가능합니다.
반면, 통신사가 유통하는 단말(OEM)은 기존과 동일하게 개통 이력 없는 경우 USIM기변 사용이 불가합니다.



Hello mobile | 기기변경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공통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은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실 경우 신규가입과 동일한 지원금을 받고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Hello mobile | 고객 전용계좌란 무엇인가요? 공통
요금조회/납부 > 요금납부

은행 실계좌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무통장 발급계좌이며, 가상계좌입니다.
납부하실 금액을 고객 전용계좌(가상계좌)로 입금 시, 은행에서 실시간 입금 데이터 전송을 통하여 휴대폰요금으로 입금처리 하는 서비스입니다.



Hello mobile | LTE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3G로만 신호가 확인됩니다. 공통
통화품질 > 데이터

LTE서비스 이용은 LTE요금제로 개통하시고 LTE단말기를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조건 중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않을경우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두가지 조건에 모두 포함되고, 기존에도 LTE이용이 원활하던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LTE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내용 기재 후 고객 행복센터로 문의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고객 위치한 지역, 증상 발생 시기, 접속 불가 현상, 핸드폰 모델)

■ 고객 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LGU+망 1855-1140(유료) / KT망 1855-1144(유료) / SKT망 1855-2114(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