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수다

SK텔레콤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by 아니스s 2021. 12. 6.
 

SKT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일반전화는 회선 교환(PATN) 방식을 이용하지만, 인터넷전화는 IP망에 음성을 패킷 형태로 실어서 전송하는 VoIP 기술을 이용합니다. 기술적인 차이 외에 일반전화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 따라 모뎀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전화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유료: 1600-2000, 무료: 080-816-2000) 또는 T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SKT [LTE요금제]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단말기는 없고 유심만 있는 상태에서 LTE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LTE 요금제로 USIM개통' 신청(5G 요금제도 동일하게 가능)하시면 되고,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 가입(21.1.15~)도 가능합니다.



SKT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SKT T월드 앱에서 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앱에서 자동 납부를 신청/변경/해지하실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T월드 앱 > 로그인 >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납부 방법 

※ 문자(SMS)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 후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로 추가 인증을 해야 자동 납부 신청/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