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T월드 [SKT] 휴대폰을 해지할 때 요금을 납부했는데 요금이 또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T WORLD | 휴대폰을 해지할 때 요금을 납부했는데 요금이 또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해지 5~10분 전에 사용한 요금, 수신자 부담 전화 요금, 국제전화 요금, 로밍 요금 등은 휴대폰을 해지한 뒤에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T WORLD |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 중인데,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할 수 없나요?
    네,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데이터를 차단해도 MM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 글로벌 OTA 개통과 수동 OTA 개통에 대해 알려주세요
    OTA(Over The Air) 개통이란 온라인으로 유심 정보를 받아 고객님이 직접 개통하실 수 있는 휴대폰 개통 방식을 말합니다. 수동 OTA 개통과 글로벌 OTA 개통이 있으며, 2011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휴대폰은 유심을 넣으면 자동으로 개통되는 글로벌 OTA 개통 방식으로 개통 가능합니다. 

    글로벌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전원을 켭니다.
    2. 안테나가 보이고, 개통 시작 문구가 나옵니다.
    3. 안테나가 약 30초 동안 사라졌다가, 개통이 완료되면 다시 나타납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수동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
    2. #758353266*646*을 누릅니다.
    3. "USIM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예"를 누르고, 유심이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USIM 다운로드 성공"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유의 사항
    글로벌 OTA 개통 방식이 적용된 기기를 개통할 때에는 수동 OTA 개통을 할 때처럼 휴대폰에 #758353266#646#을 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전원을 켜고 SK텔레콤 로고가 나온 뒤 개통 완료까지 2~3분이 소요됩니다. 개통 중에는 휴대폰을 조작하시면 안 됩니다.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온 시점부터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 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해도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요,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하면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T WORLD |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PPS)을 이용하다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는 경우 사전 동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선불폰(PPS) 이용 고객님이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시는 경우 ARS로 사전 동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무선인터넷으로 동의하실 수는 없습니다.)  




    T WORLD |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불량인 경우 언제까지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불량인 경우 구매일로부터 30일 안에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표면상 결함(찍힘, 긁힘, 휘어짐, 균열 등)이 있는 경우, 애플 AS센터에서 AS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애플 AS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T WORLD |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을 쓰다가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이용 중인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유지되나요?
    아니요, 선후불 번호이동을 하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선불폰에서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를 먼저 해지한 뒤 후불폰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후불폰에서 선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선불폰으로 바꾸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츨처:  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usic-flo.com/help/faq/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