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SKT 앱/부가서비스 [소리샘메시지센터] 소리샘메시지센터에 대해 알려주세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T월드(SK) 앱/부가서비스 [소리샘메시지센터] 소리샘메시지센터에 대해 알려주세요
    소리샘메시지센터는 집전화나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소리샘을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정액은 무료이며, 소리샘에 접속하면 고객님이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통화 요금이 청구됩니다. 

    ※ 해외 로밍 중에 소리샘메시지센터를 이용하려면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으로 010-5200-8585에 전화를 걸어 주세요. 이 경우 로밍 통화 요금이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 가입 후 처음 접속할 때에는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또는 법인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해 주세요.





    T월드(SK) 앱/부가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을 완료해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회선에 대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SK텔레콤 휴대폰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님(선불폰(PPS)/T login 이용 고객님 및 군인 개인 고객님(SP2) 포함)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법인 고객님, 공공기관 고객님, 특수 고객님(군인 개인 고객님(SP2) 제외), 해지 고객님, Wibro 이용 고객님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 T월드 홈페이지, ARS 15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ARS 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보호 비밀번호(6자리 숫자)를 등록한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서비스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때 되도록이면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가 등록된 회선이 있는 고객님은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개통하실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앱 위젯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이신 고객님은 회선별로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SK) 앱/부가서비스 [문자 스팸 필터링]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는 문자 내용을 분석하여 스팸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고객님이 등록하신 번호로 발송된 문자 또는 특정 문구가 포함된 문자가 차단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2011년 11월 14일(월)부터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제외) 시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  
    이용 방법
    - T스팸필터링 앱, T월드 홈페이지, SK텔레콤 고객센터(114)를 통해 스팸 차단/허용 및 기타 조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시 스팸 차단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T월드(SK) 앱/부가서비스 [해지번호 안내서비스] 해지번호 안내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해지번호 안내서비스는 SK텔레콤 휴대폰 해지 후 해지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음성 안내 및 문자(SMS)로 고객님이 지정하신 다른 휴대폰 번호를 안내해 주고 통화를 자동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안내할 휴대폰 번호가 다른 사람 명의의 번호이거나 다른 통신사의 번호인 경우에만 이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한 휴대폰 번호와 연결할 휴대폰 번호가 같은 명의의 SK텔레콤 번호인 경우에는 번호변경안내서비스+문자안내형을 신청해 주세요. 

    가입/해지
    -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한 휴대폰 번호가 010 번호인 경우 해지한 날로부터 28일 안에, 그 외 번호인 경우 해지한 날로부터 6개월 안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 월 3,3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 가입 시 원하는 이용 기간만큼 요금을 미리 납부하셔야 합니다.

    - 중간에 해지하고 싶은 경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해지한 뒤 남은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시정지/이용정지 기간에도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분실정지 기간에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참고 사항
    - 내지 않은 요금이 있는 경우, 직권해지 처리된 경우, 017 선불폰(HDN)을 이용한 경우에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이용 기간이 끝나기 전에 연장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1회 최대 24개월 연장 가능합니다.

    - 해지번호 안내서비스 이용 기간이 끝나거나 중간에 해지한 뒤 다시 가입하는 경우, 휴대폰 해지일로부터 28일 안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선불폰 사용 이력이 있는 휴대폰 번호인 경우, 휴대폰 해지일로부터 28일 안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011 번호를 사용하다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한 뒤 해당 통신사에서 010 번호로 변경하신 경우, 011 번호는 SK텔레콤에서 해지번호 안내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지만 010 번호는 해당 통신사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 해지번호 안내서비스가 종료되기 2주 전, 1주 전, 1일 전 오전에 문자(SMS)를 보내드립니다.


    출처  T월드(SK)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