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KT 엠모바일 - 번호이동, 기기변경 개통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KT M mobile - 번호이동, 기기변경 개통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현재는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KT M mobile - KT Wi-Fi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타 통신사향 단말기, 해외구매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의 경우에는 단말기 MAC 주소(WIFI 주소) 를 확인하셔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 : 설정 → 휴대폰 정보(단말기 정보) → 상태
    - 아이폰 : 설정 → 일반 → 정보





    KT M mobile - 개통취소를 하고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말기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단말기 불량 또는 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가능합니다.

    1단말기 불량 : 제조사에서 불량증을 수령하여 개통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통화품질 불량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통화품질 불량이 확정 될 경우 가능합니다.

    [USIM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개통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 mobile - 엠모바일에서 다른 통신사로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라는 문자로 유/무선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가입 포함) 발생 시, 새로운 회선이 가입이 발생된 사실을 기 개통된 핸드폰에 문자안내하거나, 우편안내하여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문자발송 입니다. 





    KT M mobile - 기기변경 시 가입비와 유심비용이 청구되나요?

    가입비는 청구되지 않으며, 유심비는 기존 기기와 변경 기기의 규격이 맞지 않아 새로 구매하셔야 할 경우 기기변경 익월 청구 됩니다.






    KT M mobile - 자급제 단말기를 사용하려 하는데 데이터가 되지 않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의 경우, 국내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PN(Access Point Name)설정이 있으며, 방법은 단말 OS 및 제조사 별로 다르나 일반적으로 단말의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OS 네트워크 설정 방법]
    1) 메뉴 경로 
    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APN (액세스포인트이름)→새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2) 다른 경로
    메뉴→설정→무선제어→모바일네트워크 설정→APN→하단의 새 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⑤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APN 설정 후 3G 데이터를 잡지 못할 경우 재부팅 (3~4번)

    ※ 위 항목 중 단말 메뉴상에 없는 항목은 입력하지 않음

    ※ 단말 제조사별 APN 설정은 일반적으로 [설정]-[모바일 네트워크]또는[데이터 사용량]-[액세스 포인트 이름] 에서 설정 가능, 제조사마다 설정 메뉴의 위치는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제조사를 통해 확인 필요합니다.



    출처:  KT 엠모바일 [알뜰폰]  많이찾는질문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