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SKT NUGU - 어떤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NUGU - 어떤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나요?
    NUGU에서는 스마트홈 메뉴를 통해 누구 스마트홈과 PHILIPS HUE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며 17종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18년 9월 기준)

     - 조명(스마트스위치)
     - 스마트플러그
     - 제습기
     - 공기청정기
     - 에어워셔
     - 보일러
     - 에어컨
     - 가스차단기
     - 11번가 버튼 꾹
     - 공기센서
     - 로봇청소기
     - 세탁기
     - 열림감지센서
     - 에너지미터
     - 트래커
     - 자동차
     - 아파트 관리비

    향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NUGU - 스마트홈 기기 이름을 바꾸어서 NUGU 에서 음성명령 할 수 있나요?
    NUGU 앱을 통해 등록한 스마트홈 기기를 개인별 별칭으로 설정하여 음성명령 할 수 있습니다.

    1. NUGU App 내 스마트홈 메뉴를 통해 기기 명칭 변경 후 NUGU 음성명령어에 사용
    (NUGU 앱 > 스마트홈 > 변경하고자 하는 기기 선택 > 별칭 지정)
    단, 이름을 변경하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1번", "2번", "모든"과 같이 순서로 기기를 선택하는 명령은 가능합니다.

    2. 기기 이름 변경 시 2~8자 사이의 한글/영문/숫자로 작성해야 합니다. 단, 아래의 이름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 시 음성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① 기존 기기 명칭 중복 (예. 스위치, 조명, 불, 전등, 플러그, 에어컨, 보일러, 냉방기, 난방기, TV, 공기청정기, 제습기, 에어워셔, 가스차단기, 청소기, 세탁기, 트래커, 에너지미터, 열림감지센서, 공기센서, 자동차 등 사용 불가)
    ② 발음이 어렵거나 특이한 글자 (예. 켝, 뷁, 텨, 췟 등)
    ③ 1글자 또는 너무 긴 이름
    ④ 서로 다른 문자가 섞여 있거나, 숫자, 영어단어, 알파벳이 포함된 이름은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3. NUGU 음성명령 시 [입력한 기기 별칭] + [원래 기기명]을 꼭 함께 말씀해주세요. 원래 기기 명칭(스위치, 플러그, 에어컨 등)을 음성명령에 포함하지 않는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예. 스위치 이름을 "안방"으로 입력한 경우 "아리아, 안방 스위치 켜줘"와 같이 기기 명칭인 "스위치"를 붙여서 음성 명령하셔야 합니다. "아리아 안방 켜줘"와 같이 기기 명칭 없이 명령하시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4. 18년 9월 이후로 누구 스마트홈 앱에서 변경한 기기명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NUGU 앱 내에 있는 스마트홈 메뉴에서 기기 별칭을 등록해주세요.



    NUGU - 누구 스마트홈에 기기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기기를 등록하시려면, NUGU 앱 내 스마트홈 메뉴를 통해 이용을 원하는 서비스의 계정을 연동하신 후 음성명령으로 제어하고자 하는 기기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누구 스마트홈 기기 등록 방법]
     1. NUGU 앱 접속
     2. 스마트홈 메뉴 진입(좌측 LNB 메뉴로 진입)
     3. 하단에 "신규 디바이스 등록하기" 선택
     4. 디바이스를 등록할 서비스를 선택하여 로그인
     5. 미등록 디바이스 중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여 등록하기 선택
     6. 기기의 별칭을 입력한 후 등록하기 완료

     


    NUGU - 누구 스마트홈 기기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누구 스마트홈을 통해 기기를 사용하시다가 더 이상 음성명령으로 기기 사용을 하지 않으시려면 등록된 기기를 해제하여 이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누구 스마트홈 기기 등록 해제 방법]
     1. NUGU 앱 접속
     2. 스마트홈 메뉴 진입(좌측 LNB 메뉴로 진입)
     3. 해제하고자 하는 디바이스 선택
     4. 디바이스 상세 화면 하단의 등록 해제 버튼을 통해 등록 해제


    출처: SKT NUGU  FAQ: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