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NUGU call] [전화 수신] 'NUGU끼리 통화'로 걸려온 전화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끼리 통화'가 걸려오면 내 앱과 NUGU 디바이스로 모두 전화가 수신되고 벨소리가 울립니다.(방해금지 설정한 디바이스 제외) NUGU 앱 또는 1대의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를 받으면 나머지 기기의 벨소리 동작은 멈추게 됩니다.
'NUGU끼리 통화' 수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UGU 앱
수신 버튼을 선택하면 전화가 연결됩니다.
2) NUGU 디바이스
• 음성으로 전화받기: "아리아, 전화연결" 이라고 말하면 수신됩니다.
• 버튼으로 전화받기
SKT NUGU [NUGU call] [전화 수신]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 받는 기능을 끌 수 있나요?
NUGU call은 특정 디바이스에서의 전화 수신을 차단하는 '방해금지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UGU call 연락처 > 디바이스 상세에서 방해금지 설정을 ON하면, 해당 디바이스로는 'NUGU끼리 통화' 수신이 되지 않고 전화벨도 울리지 않습니다.
(단, 방해금지 설정은 다른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이므로 내 NUGU 디바이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SKT NUGU [NUGU call] [전화 수신] 방해금지 설정한 NUGU 디바이스로 전화가 수신되요.
방해금지 설정은 다른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방해금지 설정된 디바이스여도 내 NUGU 디바이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SKT NUGU [NUGU call] [전화 수신] NUGU 앱에서 '마이크 권한이 없어 통화가 종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나와요.
NUGU 앱은 '마이크 접근 권한'이 없으면 전화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 접근 권한을 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droid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iOS
설정 > NUGU >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전화 발신] '{우리집}은 삭제된 디바이스에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통화 상대로 지정한 내 NUGU 디바이스가 연결 해지된 경우 제공되는 문구입니다. 내 디바이스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NUGU끼리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 일반 통화로 연결합니다.'라는 안내가 나와요.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는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일반통화' 연결이 가능할 때 제공되는 문구입니다.
"지금은 NUGU끼리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 일반 통화로 연결합니다." 안내 후 '일반통화' 발신을 시작합니다.
SKT NUGU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와요.
NUGU 앱 삭제, 로그아웃, 디바이스 전원 OFF 등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 수신이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에 제공되는 안내 문구입니다.
SKT NUGU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 안내가 나가는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방이 전화 수신을 거절한 경우
2) 상대방이 60초가 경과하도록 전화를 받지 않은 경우
3) 기타 오류가 발생해 정상적으로 전화 발신이 되지 않은 경우
출처: SKT NUGU FAQ :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모바일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