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NUGU [NUGU call] [기타] 통화 중에 블루투스 버튼을 눌렀는데 동작하지 않아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KT NUGU [NUGU call] [기타] 통화 중에 블루투스 버튼을 눌렀는데 동작하지 않아요.
    편리한 통화 환경 제공을 위해 통화 중에는 NUGU 디바이스의 블루투스 버튼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기타] 설정해 둔 알람, 타이머가 통화 중에 동작하지 않아요.

    편리한 통화 환경 제공을 위해 통화 중에는 알람, 타이머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 candle에서 통화 중에 무드등 버튼을 눌렀는데 전화가 종료되었어요.

    편리한 통화 환경 제공을 위해 통화 중에는 NUGU candle의 무드등 버튼이 '통화 버튼'으로 동작합니다. NUGU candle의 통화 중 버튼 동작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통화 종료 후에는 원래 기능대로 무드등 버튼으로 동작합니다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 앱으로부터 'NUGU call 전화번호 인증이 만료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을 받았어요.

    NUGU call에 등록된 내 휴대폰 번호와 똑같은 번호로 다른 T-ID가 NUGU call 인증에 성공한 경우, 이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NUGU call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재등록하면 NUGU cal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눌렀을 때 '통화중에는 NUGU call 발신이 불가합니다.'라는 팝업이 떠요.

    NUGU 앱에서 발신하였을 때 '통화중에는 NUGU call 발신이 불가합니다.'라는 팝업이 보이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내 T-ID에 연결된 NUGU 디바이스가 통화 중인 경우
    내 T-ID에 연결된 NUGU 앱 또는 디바이스 중 1대가 통화 중인 경우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통화 중인 디바이스에서 먼저 통화를 종료한 후 이용해 주세요.

    2) 일반전화 또는 다른 VoIP 서비스로 통화 중
    일반전화 또는 다른 VoIP 서비스(카카오 보이스톡 등) 이용 중에는 NUGU call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통화를 종료한 후 이용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네트워크 문제로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는 팝업이 떠요.

    1) 네트워크 상태 확인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통신사 요금제 확인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 'NUGU끼리 통화'시, 통화 상대방이나 내가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통화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가입한 요금제의 정해진 VoIP 데이터 허용량을 확인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끼리 통화' 중 통화가 갑자기 종료되었어요.

    1) NUGU 앱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통화 상대방과 나의 NUGU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중 일반 전화가 걸려 오면 NUGU call이 종료되요.

    휴대폰에 내장된 마이크는 하나의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NUGU call과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전화가 수신 되면 NUGU call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SKT NUGU [NUGU call] [기타] 통화 중,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아요.

    1) NUGU 앱에서 전화할 때
    1-1) iOS
    - NUGU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NUGU > 마이크 권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1-2) Android
    - NUGU 앱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할 때
    2-1) 마이크 OFF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UGU : 우측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NUGU mini : 좌측 버튼 부근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면 좌측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NUGU candle : 우측 버튼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x NUGU (BKO-AI700) : 하단 마이크 OFF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AI2) (BIP-AI100 / BID-AI100) : 마이크 OFF 상태인 경우 후면의 마이크 OFF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2-2)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로부터 최소 50cm, 최대 2~3미터 떨어져 있을 때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보다 가깝거나 먼거리에서는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FAQ :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