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수다

LG 헬로비젼 [알뜰폰 KT망]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돼요.

by 아니스s 2020. 7. 25.
 

헬로 모바일 [알뜰폰]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돼요. KT망

통화품질 > 메시지(SMS/LMS/MMS)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핸드폰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핸드폰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핸드폰으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핸드폰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행복센터로 연락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 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 내용을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특정번호로만 전송이 안 되는지/모든 번호로 전송이 안 되는지,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게 나오는지, 증상 발생되는 시점]



헬로 모바일 [알뜰폰]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부가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설정된 번호를 추가/변경 하고 싶은데요. 설정 내용만 변경할 수는 없나요? KT망

부가서비스 > 음성형 부가서비스.

설정내용만 변경할 수 없습니다. 부가서비스 해지 후 재등록 시 차단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헬로 모바일 [알뜰폰]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입정보 조회, 서비스 신청/변경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 KT망

사이트/어플 > 회원가입.

헬로모바일 휴대폰을 이용중인 고객님께서 정보조회나 신청/변경등의 업무를 하고자 하실경우, 홈페이지 정회원인증을 받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정회원 인증받기.
1. 홈페이지 회원가입.
2.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3. My Hello 메뉴를 통해 정회원 인증 절차 진행이 가능.

■ 유의사항.
1.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회원정보와 휴대폰명의자가 동일해야함.
2. 정회원 인증 절차 중 본인 휴대폰 인증 시에도 동일 명의자로 인증 받아야함.
3. 휴대폰 인증 시 생년월일은 주민등록상 생년월일로 입력해야함.



헬로 모바일 [알뜰폰] 기기변경하면 약정기간도 변경되나요? KT망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

기기변경 하시면서 헬로스폰서나 단말지원금 약정 시 약정기간은 다시 생성 됩니다.
또한, 할인기간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헬로 모바일 [알뜰폰]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 제가 평생반값플랜으로 50할인 적용받고 있는데, The 착한 요금상품으로 변경 시 기존 할인 적용 가능한가요? KT망

요금제 >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는 평생반값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평생반값플랜 대상 요금제로 변경 시에는 다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