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플록스

SKT NUGU (B tv UHD/smart)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NUGU (B tv UHD/smart)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B tv (UHD/Smart)NUGU 서비스는 TV와 셋톱박스가 켜져 있을 경우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가 꺼져 있을 경우에는 NUGU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UHD/smart) 유튜브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리모콘의 음성 검색 마이크 버튼을 한번 클릭 하신 후 다음과 같이 말씀하세요.
    - "유튜브에서 실행해줘"
    - "유튜브에서 OOO 검색해줘"
    - "OOO 유튜브에서 찾아줘'




    NUGU (B tv) 다세대 주택, 기업 회선의 셋톱박스에서 NUGU 연동이 안돼요.
    다세대 주택, 숙박 업소, 종교 단체, 협회 등의 단체 또는 기업 회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NUGU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하시는 셋톱박스(SK브로드밴드)의 상품 종류에 따라 제공하는 기능(콘텐츠 검색)이나 VOD 구매 가능 여부 등이 상이하여 이용 제한을 두게 된 점 양해 바랍니다.

    세부적인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NUGU - B tv x NUGU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x NUGU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FLO, 은행 서비스(하나은행 환율), 쇼핑/주문(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영화, 운세, 어학사전, NUGU백과, 구글캘린더,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 B tv에서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 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 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신 후 떼어 보세요.

    (리모컨으로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 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작동됩니다)

    3. 셋톱박스의 버튼을 눌러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셋톱박스 좌측의 볼륨키 옆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말씀해 보세요.



    NUGU -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B tv 셋톱박스와 어떻게 연동해야 하나요?
    NUGU 앱 > 'B tv 연동 서비스 페이지'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B tv 화면에 표시된 6자리 인증 번호를 입력하여 NUGU 디바이스와 B tv 셋톱박스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B tv 셋톱박스의 인증 번호 확인 방법] 
    B tv 화면 내 '설정 메뉴'에서 '기기 연결 설정' > 'NUGU 연결' > '연결하기'를선택하면 인증 번호가 나타납니다. 

    만약,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해 주세요. 셋톱박스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출처: SKT NUGU  FAQ: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